언론보도
2025-01-02
지역 장애인을 위한 의미있는 한 걸음 기대
권민경 총괄본부장 "소외된 계층 위한 법률적 지원 확대" 약속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은 지난 12월 27일, 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법무법인 대륜(대표 변호사 김국일)과 연간 무료 법률자문 및 종합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는 법무법인 대륜의 권민경 대구경북총괄본부장 변호사, 김천구미사무소 소장 노경국 변호사를 포함한 직원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간 무료 법률자문 1회 제공 ▲변호사 선임비용 할인 혜택 부여 ▲복지관 요청 시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 분야의 자문을 통한 종합적 지원 등이다.
법무법인 대륜의 권민경 대구경북총괄본부장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계신 점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법무법인 대륜 또한 복지관과 협력하여 소외된 계층을 위한 법률적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휴진 관장은 “법무법인 대륜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복지관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법률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협약이 장애인들의 권익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법무법인 대륜은 2024년 9월 30일, 김천구미지역에 제41호 지사를 설립하며 경북 지역에서 선도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로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복지와 법률 지원을 위한 기관 간의 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법률 자문을 제공받아 장애인 복지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전문보기]
중부신문 -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법무법인 대륜과 MOU 체결 (바로가기)
경북도민일보 - 구미장애인종합복지관-법무법인 대륜 MOU 체결 (바로가기)
뉴스일번지 -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법무법인 대륜과 MOU 체결 (바로가기)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기업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