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2025-01-10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와 법무법인(유한)대륜은 9일 대륜 인천총괄본부에서 ‘한부모가족을 위한 다양한 법률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법무법인 대륜 인천총괄본부는 2025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 지원사업으로 시작되는, 초기 개입을 통한 위기극복 프로젝트 ‘다시 만난 세계’를 통해 한부모가족이 다양하게 겪고 있는 법률문제 지원하게 된다.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 장희정 대표는 이 자리서 한부모 가족이 혼자서 해결하기에 시간, 비용 등에 대한 제약이 많고 사별 후 상속 문제, 이혼 문제, 양육비, 친자 확인 등 문제에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하다고 토로했다.
또한 법률상담 도중 법 이외의 필요한 초기 한부모가 예측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하고 정서적 연계,지지 동반자 등이 필요할 때 한가지에서 지원 가능한 부분을 서로 협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법무법인(유한)대륜 이광우 인천총괄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한부모가족을 위한 법률 자문 상담과 법률 구조 활동, 한부모가족 초기에 진입한 한부모의 연계 등을 협조 및 지원해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희정 대표는 “한부모가족에게 진정한 도움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많은 한부모가족들이 이를 통해 삶에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전문보기]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 법무법인 대륜 ‘한부모가족을 위한 다양한 법률 지원 협약식’ (바로가기)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기업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