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실제 주주로부터 사내이사로 선임된 바 없는 자가 '사내이사 ○○○ 취임'이라는 불실의 사실을 등재한 후, 이 사건 부동산에 근저당권등기를 설정해 주었습니다.
피고는 위 '사내이사 ○○○ 취임' 등기가 허위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원고(의뢰인)의 부동산에 근저당권을 설정하여 원고(의뢰인)가 근저당권말소 청구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후 피고는 원고(의뢰인)에게 별지 목록 기재 부동산에 관하여, '각 근저당권설정등기의 말소등기절차를 이행하라 소송비용은 피고의 부담으로 한다'는 판결에 불복하여 항소심, 그리고 상고심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3인 이상의 법률전문가로 구성한 부동산전문변호사팀으로 대응하였습니다. 부동산전문변호사팀은 근저당권말소 등 다양한 소송경험에서 나온 노하우와 탁월한 소송전략으로 재판에 임하였습니다.
그리고 원고인 의뢰인 입장에서 강력하게 싸우며 변론하여 상대방 변호사를 제압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조력으로 재판부는 상고를 기각한다며, 3심의 변호사 비용을 피고로부터 지급받으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와 같이 근저당권말소 청구사건의 소를 제기한 상황이시거나 근저당권말소 청구사건 소의 제기를 당하신 분은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기업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